티스토리 뷰

직장인이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 직장에서 빠르게 승진하여 연봉을 높인다. 회사에서 업무로 두각을 보이려면 타고난 재능이 있거나 담당한 업무와 내 강점이 일치해야 한다. 사내 정치와 업무 특성 때문에 빠른 승진과 높은 연봉 상승은 요원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직하여 연봉을 높인다. 보통 이직을 통해 연봉을 10~20% 높일 수 있다. 연봉을 빨리 높이려면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이직을 시도해야 할 것이다. 한국의 회사들은 자주 이직하는 직원을 좋아하지 않는다. 새로운 업무와 환경에 적응해야 하고 돌아이 직장 상사, 동료를 만나지 않는 운이 따라줘야 한다. 세 번째, 투잡, 부업을 한다.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돈 버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퇴근 후 시간, 주말 시간, 틈새시간으로 부수입을 만들 수 있다. 예상 외로 월급 보다 더 많은 돈을 번다면? 전업도 고려해볼 수 있다.




컴퓨터로 쉽게 돈 버는 방법 3가지가 있다. 세상에 투잡과 부업은 매우 다양한데 왜 하필 컴퓨터,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을까?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드느냐, 시간 당 수당을 받느냐 차이다. 앞으로 소개 할 3가지 방법은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이다.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들면 앞서 투입한 노력과 시간이 꾸준히 내게 돈을 벌어다 준다. 무엇을 하여 얼마, 몇 시간 일하여 얼마와 같은 방식은 내가 활동을 멈추는 순간 수입이 더 이상 들어오지 않게 된다. 예를 들어, 댓글 알바를 떠올려 보자. 댓글 다는 것을 멈추는 순간 더 이상 수입은 들어오지 않는다. 앞서 달았던 댓글이 한 달 뒤에도 내게 수입을 가져다 주진 않는다. 이런 점 때문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수입도 기대할 수 없다. 투잡과 부업을 고려할 때 이 점을 고려하자.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 3가지는 누구나 할 수 있다. 특별한 기술과 재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필요한 지식과 정보가 인터넷에 무료로 깔려 있고, 수많은 성공 사례로 검증되었다. 하기만 하면 된다.



블로그(티스토리, 워드프레스)와 구글 애드센스 조합

블로그를 하나 만든다. 블로그에 구글 광고(=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한다. 열심히 글을 작성한다. 그럼 끝이다. 우리 모두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수많은 광고를 만난다. 보통은 매우 귀찮고 산만해서 싫은 느낌이 들겠지만, 간혹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거나 내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 광고를 만나면 클릭을 하게 된다. 이 클릭이 이루어질 때 구글이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인에게 광고 수익을 준다.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국내에 여러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클릭당 수익과 클릭율에서 우수하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사람이라면 거의 빠짐 없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수익을 내고 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검색 서비스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보다 수월하게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 그러나 수익을 만들 방법이 약하다. 간혹 블로그 체험단을 하거나 블로그를 마케팅 업체에 팔거나 의뢰를 받아 광고글을 블로그에 넣는 방법뿐이다. 투잡이나 부업이라 부르기에는 너무 적은 금액이고 지속적으로 돈 버는 방법이 될 수 없다.



블로그에 포스트(= 글)가 쌓일 수록 수익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 1년 전, 2년 전에 작성한 글에 대해서도 계속 방문자가 있기 때문이다. 1년 전, 2년 전에 글을 쓰느라 들였던 노력과 시간이 한 번의 수익 실현 후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쌓이면서 이후 수익에 계속 기여를 하는 것이다. 앞서 얘기했던 돈 버는 시스템에 해당한다.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는 돈 버는 시스템이다.


블로그와 제휴마케팅(텐핑) 조합

국내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업체로 텐핑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웹사이트, 블로그 방문자에 맞추어 알아서 광고를 결정하여 보여준다. 방문자가 검색한 키워드, 근래 방문한 웹사이트 정보를 분석하여 클릭 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당신의 통제에서 벗어난다는 점이 아쉬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앱 설치 한 건당 2,000원을 적립해주는 광고가 있다. 당신이 이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글을 매우 잘 작성할 자신이 있다면, 능동적으로 광고를 선택하여 마케팅 활동을 벌일 수 있는 것이 제휴마케팅이고 대표적인 업체가 텐핑이다.


자세히 보기 (클릭)


블로그에 텐핑 광고가 들어간 글을 작성하는 방법 외에 해당 광고에 관심을 많이 보일만한 곳에 광고글을 직접 작성하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 게임을 좋아하는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에 들어가 새로 출시되는 스마트폰 게임 앱 설치에 관한 광고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단, 이런 방법은 앞서 얘기한 돈 버는 시스템 기준에는 부합하지 않는다. 계속 카페를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를 돌아다니며 광고글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광고글을 싫어하는 운영자에 의해 카페에서 강퇴당할 수 있다.

텐핑에는 광고 외에 어필리에이트 기능이 있다. 어필리에이트란 누군가가 당신의 소개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상품 구매금액의 일부를 당신에게 수익금으로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구매를 한 상품에 대해 리뷰를 작성했다. 누군가 당신의 리뷰를 본 뒤에 당신이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쇼핑몰로 이동 후 해당 상품을 구매했다면? 당신에게 수익이 발생한다.



텐핑에서는 텐핑 광고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모두 마케터라고 부른다. 당신에게 상품이 주어진다. 당신의 마케팅 능력(글쓰기, 카피라이팅, SNS인맥, 네트워크 등)을 이용하여 주어진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면 된다. 수익이 발생함과 동시에 당신에게는 마케팅 능력이 점차 길러질 것이고, 마케팅 능력은 당신이 추후 창업을 하거나 1인기업을 하거나 직장으로부터 독립하게 되었을 때 모두 도움이 될 것이다.



유튜브 + 구글 애드센스 조합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서 인터넷 상에 콘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우리가 찾는 대부분 정보는 블로그 글에 담겨 있다. 현재는 동영상 시대다. 현재 10대는 검색을 할 때 네이버가 아니라 유튜브를 이용한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콘텐츠 증가가 있었다면, 현재는 유튜브를 통한 콘텐츠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전에는 블로그 글을 통해 확인할 법한 정보가 포멧만 동영상으로 바뀐 채 유튜브에 수없이 올라오고 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블로그를 통해 서평 글을 읽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동영상으로 만들어진 서평이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향상되고 동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여러 서비스가 등장했다. 유튜브 동영상을 그럴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검색을 통해 얼마든지 무료로 배울 수 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듯이 유튜브에 동영상을 만들어 올린다고 생각하자. 완성도 높은 동영상만 많은 조회수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동영상 제작 및 편집 기술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포기할 필요 없다. 예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것 만큼이나 동영상 제작이 쉬워지고 있다.

앞서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조합처럼 유튜브와 구글 애드센스 조합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콘텐츠를 담는 그릇이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바뀐 것 뿐이다. 동영상을 올려 놓으면 1년 전이건 2년 전이건 꾸준히 재생 되면서 수익이 발생한다. 예전에 파워 블로거가 탄생했듯이 요즘에는 유튜브 스타가 계속 탄생하고 있다.



컴퓨터로 쉽게 돈 버는 방법 3가지 정리

투잡 또는 부업으로 수입을 만들고 싶지만, 딱히 아이디어가 없는 상태라면 지금 당장 위 3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골라 무조건 시작하라. 세부적인 방법은 1, 2시간 집중해서 검색하면 모두 학습할 수 있다. 노하우를 찾거나 완벽한 준비를 하느라 지체해서는 안된다. 먼저 시작하고 경험을 쌓으면서 배워라. 뛰면서 생각하라. 위 방법들은 시간 당 수당을 받는 방식이 아니라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이다. 눈덩이를 떠올리면 된다. 눈덩이는 눈밭에 굴리면 기하급수적으로 커진다. 처음에는 변화가 빠르게 눈에 띄지 않을 것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컴퓨터만으로 당장 시작할 수 있다. 시작하기 위해 따로 돈이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