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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핑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기초를 탄탄히 하기 위해 텐핑 사이트 '초보 가이드' 메뉴에 있는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이라서 텐핑 가입 및 로그인 상태가 아니어도 볼 수 있네요.

텐핑이란 무엇이고 어떤 구조인지에 관한 것은 만화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텐핑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어딘가에서 텐핑에 대해 듣게 된 뒤 검색을 하고 여러 블로그 글을 통해 텐핑이 무엇인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은 텐핑이 무엇인지를 안다는 가정 하에 텐핑 이용에 있어서 필요한 기초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 유튜브 영상 길이는 7분 11초입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텐핑은 내가 공유한 링크(URL)를 누군가가 클릭하거나 원하는 행동을 취하면 내게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주가 지불한 광고금액에서 일부는 텐핑이 가져가고 나머지는 내게 오는 것입니다.

텐핑에서는 이 광고 링크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거나 공유하는 행위를 '소문내기'라고 표현합니다.

각 광고 하단에는 SNS 별 아이콘과 점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 안에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이 보입니다. 점 세 개 아이콘이란 파란색 박스로 표시한 것을 말합니다. 내가 공유하려는 SNS가 없거나 자유롭게 응용을 위해 링크가 필요하다면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 과정을 통해 획득한 링크로 누군가가 들어오면 내게 적립이 됩니다. 각 광고 별로 소문내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데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PC가 있습니다. CPC란 Cost Per Click 입니다.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는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저에게는 수익이 발생합니다. CPA는 Cost Per Action 입니다. 광고를 본 사람이 어떤 특정 행동을 취했을 때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어떤 특정 행동에는 클릭, 재생, 설치, 참여, 구매 등이 있습니다. CPC는 CPA에 포함되는 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CPC로 수익이 발생한다면, 텐핑은 CPA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연락처 접수를 받는 광고의 경우 '참여'에 해당합니다. 소비자가 '참여'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가 준비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랜딩페이지에서 연락처를 기입하면 저에게 수익이 발생하빈다. 광고주가 준비한 랜딩페이지로 이동 시키지 않고 내 블로그, 웹사이트에서 바로 연락처 접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입력 양식 부분만 떼서 내 블로그,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만든 랜딩페이지 보다 더 멋진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죠.

텐핑에서는 배너광고를 소문 박스라고 표현하네요. 소문박스 코드를 가져다가 내 블로그, 웹사이트에 적용하여 배너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었는지, 포인트를 어떻게 현금으로 인출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포인트부터 쌓는게 우선이니 크게 관심 가는 내용은 아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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