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 번째로 시청한 초보 가이드 영상은 '소문 타입 소개' 입니다. 

텐핑은 광고를 다른 사람에게 노출시키고 공유하는 행위를 '소문내기'라고 표현합니다.

텐핑의 소문 타입에는 클릭, 재생, 설치, 참여, 쇼핑이 있습니다. 각각은 광고를 본 소비자가 취하길 바라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이러한 행동을 취했을 때 저에게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영상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형 : 내가 소문 낸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클릭했을 떄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

클릭형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소비자가 단순히 클릭만 하면 되는 것과 소비자가 클릭 후 5초 이상 체류해야 하는 클릭 체류형 입니다. 클릭 체류형은 '클릭+5'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재생형 ; 내가 공유한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재생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소문

유튜브 재생형과 페이스북 재생형으로 나뉩니다. 15초 이상 재생하면 재생된 시간에 비례하여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1분 이상 재생되면 전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설치 실행형 : 내가 소문 낸 앱을 다른 사람이 설치하고 실행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

단, 해당 앱을 이미 설치한 소비자이거나 해당 콘텐츠를 이미 소문 낸 마케터라면 포인트가 쌓이지 않습니다.


참여형 : 내 소문을 본 사람이 콘텐츠에 관심이 생겨 상담을 받기 위해 연락처를 접수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

접수된 연락처로 상담까지 정상적으로 완료 되어야 인출 가능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허위로 기입된 연락처이거나 막상 상담 연락을 했더니 상담 의사가 없을 경우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텐핑에서는 광고주를 소문주라고 합니다. 허위 연락처인지 상대가 상담 의사가 없는지는 전적으로 소문주(=광고주)에 의해 판단된다는 점이 다소 아쉽네요.


쇼핑(구매형) : 텐핑과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구입이 확정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

내가 직접 텐핑 페이지에 있는 쇼핑몰로 접속하여 상품을 구입해도 되고 특정상품을 홍보하여 다른 사람이 구입하도록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정상품 페이지의 URL을 복사하여 소문내기 URL 생성 부분에 붙여넣기 후 생성하면 됩니다.

구매형의 경우 수익이 지급되기 까지 최대 70일 정도 걸릴 수 있다는 점은 아쉽네요.



소문단가/ 오늘 잔여액/ 유효 승인율 ?

각 광고 마다 소문단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소문 단가란 소문 참여 시 내가 받을 수 있는 포인트 금액입니다. 중수 이상이 되면 오늘 잔여액과 유효 승인율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잔여액이란 소문주(=광고주)가 오늘 소진을 목표로 하는 금액입니다. 오늘 잔여액이 모두 소진되면 텐핑 광고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유효 승인율이란 소문주가 수집된 연락처를 얼마만큼 유효로 처리하는지 비율로 나타낸 것입니다. 유효 승인율은 참여형 소문에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유효 승인율이 너무 낮으면 사람들이 소문을 내고 싶지 않겠네요.

카테고리 보기를 클릭하면 소문 타입별이 아닌 분야, 소문주(=광고주) 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특정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그, 웹사이트가 있다면 이렇게 찾는 편이 편하겠네요. 원하는 카테고리가 없을 떄는 우측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키워드 검색으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