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록체인 소셜미디어(SNS) 스팀잇(Steemit)에 가입하려면 1~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스팀잇(Steemit)에서 허위 계정이 아닌지 검토를 하는데 이 검토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2주인 것입니다. 단, 유료 결제를 하면 1~2주 걸리지 않고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스팀잇(Steemit)에서 계정 검토 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이메일에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회원가입 최종 단계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One last step to set your account 라는 제목의 이메일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가 열립니다.




COPY PASSWORD 라는 버튼 위 박스 안에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게 아니라 스팀잇(Steemit)에서 비밀번호를 부여해줍니다. 아주 복잡한 문자, 숫자 조합이라서 외우는 건 무리입니다. 복사를 해서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스팀잇(Steemit)은 이 비밀번호를 보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찾거나 계정을 되찾는 것을 도와줄 수 없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복사 해둔 뒤에 다음 단계로 가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앞서서 복사해두었던 비밀번호를 빈 박스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한다고 체크를 한 뒤에 다음 단계로 가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처럼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