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스팀잇(Steemit) 회원가입을 마치고 처음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입니다.


메인 화면 설명



상단(①)에는 대세글, 최신글, 인기글, 홍보글이란 메뉴가 보입니다. 좌측(②)에는 전체 태그가 있습니다. 화면 중앙(③)에는 My Feed가 있습니다.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이 있다면, 화면 중앙의 My Feed 란에 팔로우하는 계정에서 작성한 최근 게시물이 보여집니다. 페이스북과 비슷합니다. 페이스북도 화면 중앙 피드에는 내가 팔로우하는 페이지와 친구들의 게시물이 보여지듯이 말입니다.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디나 게시글 제목을 검색하여 게시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세글은 많은 보팅을 받은 글들입니다. 최신글은 최신순으로 게시물이 보여집니다. 인기글은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게시물입니다. 홍보글은 스팀달러(Steem Dollar)를 지불하여 내 게시물을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대세글, 최신글, 인기글, 홍보글 중에 특정 주제만 보여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좌측 태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life 태크를 클릭하면 life 태그 관련 글 중에 대세글, 최신글, 인기글, 홍보글이 보여지는 방식입니다.


계정 메뉴 설명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계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계정 메뉴에는 피드, 블로그, 작성한 댓글, 받은 댓글, 지갑, 야간모드, 비밀번호 변경, 설정, 로그아웃이 있습니다.



피드는 로그인 했을 때 처음 보였던 메인 화면과 같습니다. My Feed 란에 내가 팔로우한 계정들의 최신 게시물이 보여집니다. 블로그를 클릭하면 내가 작성한 게시물과 공유한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작성한 댓글을 클릭하면 내가 작성한 모든 댓글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받은 댓글이란 내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댓글입니다.

지갑은 내가 가진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내 지갑으로 입금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야간모드는 화면 색상을 어둡게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스로 만든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비밀번호 생성기를 통해 새로 만들어진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부여받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고 판단될 때가 아니라면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설정 메뉴 화면에서 프로필 사진, 커버 이미지, 닉네임, 한 줄 소개, 지역, 웹사이트 등을 변경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