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래에셋대우 주식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현금 1만원과 이마트 상품권 1만원도 받았습니다. 주식거래수수료가 무료라서 요즘 주식매매는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색상, 기능이 모두 마음에 듭니다. 전에는 하나금융투자와 키움증권을 사용했습니다. 혹시 주식거래수수료를 아끼고 싶으시다면 미래에셋대우 주식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 ▶ 계좌개설에 따른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정리 )


오늘 앱(App) 업데이트를 했더니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에 지문 간편로그인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네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에도 적용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 사용할 때 딱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점이 로그인 방법이었습니다. 하나금융투자 증권앱(MTS)은 자동로그인 설정을 하면 이후에 계좌 수익률 확인할 때 계좌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주식 매수/매도를 할 때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은 계좌 수익률만 확인하고 싶을 때도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만 했습니다. 영어, 숫자, 특수기호가 섞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 하려니 불편했습니다. 이제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대신 지문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1 앱 업데이트 후 간편인증 등록을 할지 바로 물어보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메뉴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인증/OTP'를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간편인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아래는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하는 화면입니다.




3 아래 화면에서 '지문+PIN번호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문은 스마트폰에 이미 저장된 지문으로 등록할 수 있고 PIN번호는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을 쓰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운 소식일 것 같네요.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을 쓰시는 다른 분들은 어떤 기능을 주로 사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환영합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 증권앱(MTS)을 추천합니다. 주식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때문에 사용하게 되었지만 주식잔고 화면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매매비용' 부분을 체크하면 주식거래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한 실제 손익률이 표시되어서 좋습니다. 주식은 매수한 가격에 매도하면 본전이 아니라 손해입니다. 주식거래수수료와 세금만큼 손해가 발생합니다. 매매비용이 감안되어 매입단가를 자동 계산해주니 하루 또는 이틀 동안 작은 수익으로 매도할 때 수익 계산이 편합니다.


모두 주식으로 돈 많이 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