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스타벅스 커피를 싸게 먹는 방법

어썸가이 2017. 10. 4. 10:31

스타벅스 커피를 싸게 먹을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카페는 이것 저것 할인쿠폰, 할인 제휴카드가 많습니다. 할인된 기프티콘을 팔기도 하죠. 제휴카드는 너무 복잡하고 주로 할인 쿠폰과 할인 기프티콘을 찾게 되죠. 스타벅스는 할인을 찾기 힘들어요. 스타벅스는 기프티콘 할인하는 걸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이 제 착각이었나 봅니다. 스타벅스 커피를 좀 더 싸게 먹을 방법을 발견했거든요. 이번주에 아주 잘 이용했습니다. 전에 주워 들은 정보와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통신사 멤버십으로 사이즈업

이겁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쓰게 된 계기입니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려고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앞에 서 계신 남성분 스마트폰에 KT 멤버십이 떠 있었어요. '어? KT 멤버십으로 스타벅스 할인 받을 수 있는건가?' 얼른 검색을 했습니다. KT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도 통신사 멤버십 카드로 사이즈업을 할 수 있네요.




스타벅스 통신사 제휴 혜택 (2017년 7월 7일 기준)

  • KT 멤버십 일반회원 : 주 1회, 무료 사이즈업

  • KT 멤버십 VIP회원 : 월 1회, 무료 아메리카노 Short 1잔

  • LG유플러스 일반회원 : 주 1회, 무료 사이즈업 또는 Free Extra

  • LG유플러스 VIP 회원 : 월 2회(주 1회), 무료 아메리카노 Short 1잔 


저는 KT 멤버십으로 한 잔, LG유플러스 멤버십으로 한 잔 사이즈업 해서 마셨습니다. 저는 집 인터넷과 TV, 전화를 KT, 휴대폰은 LG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KT와 LG유플러스 멤버십 모두 있거든요. 소소한 행복을 느낍니다. 주 2회 사이즈업 획득. 2017년 7월 7일 이전에는 주 2회 사이즈업이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항상 남아 돌았는데 너무 아깝네요.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차감여부는 생략하겠습니다. 의미 있나요? 항상 남아 도는데~



스타벅스 멤버십으로 무료 샷추가, 컵 사이즈업

스타벅스 멤버십이란 스타벅스 카드에 돈을 충전해서 결제를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앱이 있으니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니는 수고는 필요 없습니다.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결제를 하면 무료로 샷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샷 개수는 톨(Tall) 사이즈가 2개, 그란데(Grande) 사이즈가 3개, 벤티(Venti) 사이즈가 4개입니다. 사실 사이즈업을 하면 샷 1개와 물이 추가되는 것입니다.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무료 샷추가를 했으니 물만 더 넣으면 사이즈업과 다를 게 없습니다. 주문할 때 더 큰 사이즈 컵에 담아 달라고 요청하세요. 예를 들어, 톨 사이즈를 주문할 때 '컵은 그란데 사이즈 컵에 담아주세요'라고 하는 거죠. 연하게 먹는 분이라면 벤티 사이즈 컵에 담아달라고 하세요.

테이크아웃으로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에게 유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단, 좀 번거롭습니다.

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를 주문합니다.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결제하면서 무료 샷추가를 요청합니다.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결제하면 샷 4개 들어간 그란데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4,600원에 구매할수 있게 됩니다. 자, 이제 물을 더 섞어서 2개로 나눕니다. 그럼 각각 2개 샷이 들어간 아메리카노가 만들어집니다.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와 샷 개수가 똑같죠. 각자 2,300원에 스타벅스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먹는 것입니다. 따로 컵을 하나 더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직장 근처에서 테이크아웃으로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방법 아닐까요?



통신사 멤버십 + 스타벅스 멤버십

통신사 멤버십으로 사이즈업하고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무료 샷추가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통신사 멤버십으로 사이즈업합니다. 스타벅스 멤버십 카드로 결제 하면서 무료 샷추가를 합니다. 벤티 사이즈 컵에 담아달라고 말합니다. 샷 4개 들어간 벤티 사이즈 아메리카노 완성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건 좋지 않죠. 


제휴 신용카드로 할인받기

저는 현대카드 M3를 사용합니다.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 시 스타벅스 커피를 500원 할인 받습니다. 연간 30회, 본인+가족 1일 1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2도 동일한 혜택입니다.)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통신사 멤버십으로 사이즈업(톨 → 그란데)하고 현대카드 M3로 500원 할인받아서 먹었습니다. (참고로 청구할인 입니다.) 그란데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3,600원에 먹는 것이죠.

제휴 신용카드를 찾아보니 엄청 많았습니다. 제휴 신용카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스타벅스 제휴카드 안내 링크)


혹시 이디야 카페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이디야 커피를 싸게 먹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