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이디야 커피를 싸게 먹는 방법

어썸가이 2017. 8. 25. 06:00

동네 이디야 카페를 자주 간다. 집에서 가깝다. 카페 환경이 넓고 쾌적하다. 이디야 커피가 맛은 좋으면서 저렴하다고 하는데... 난 잘 모르겠다. 물론 편의점 1,000원 커피 보다 맛있다는 건 알겠지만 가성비가 대단한지는 모르겠다. 난 커피 맛에 민감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편의점 커피 자주 먹고 맥도날드 맥커피(1,000원)도 간혹 먹고 커피에 반하다도 종종 이용한다. 쥬씨의 1,500원짜리 XL 아메리카노도 기쁜 마음으로 이용한다. 양이 참 마음에 든다. 쥬씨의 아메리카노는 이디야, 커피에 반하다, 커피베이 같은 중저가 카페와 비교하면 맛은 덜하다.

하여튼 이디야 카페를 자주 가다 보니 싸게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이디야 카페는 할인 해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없다. 그래서 알아 본 것이 기프티콘이다.







몇 몇 온라인 마켓을 검색 해봤다. 대부분 정가 그대로였다. ​​내가 최종적으로 찾아서 잘 활용하는 곳은 G마켓(지마켓)이다. 위 캡쳐 화면과 같이 아메리카노가 정가 대비 5% 할인된다. 아메리카노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다른 음료도 할인된다.

이디야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 링크
http://mitem.gmarket.co.kr/Item?goodscode=780035466


HOT, ICE는 상관 없다. 이디야 카페에서는 기프티콘 상품 금액 내에서 다른 음료로 교체 가능하다. HOT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으로 ICE 아메리카노를 주문할 수 있다. 더 비싼 음료를 주문하고 싶을 때는 차액 결제를 하면 된다.




난 현대카드 M3을 사용한다. M 포인트가 적립되는 신용카드다. G마켓(지마켓)에서는 현대카드 M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의 5%를 M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현대카드 M 포인트가 있는 사람이라면 5% 할인된 이디야 커피 기프티콘을 현대카드로 5% 더 할인받을 수 있는 거다.

정리하면,
G마켓에서 5% 할인 받고 현대카드로 5% 추가할인하여 이디야 커피를 사먹는 거다. 총 약 10% 할인이다.

단, 이디야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는 일주일에 한 번만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 아메리카노 XL 사이즈는 하루 10개 구매 가능하다.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의 경우 싸게 계속 사먹는 걸 막으려는 목적인 것 같다.


티끌 모아 태산.
자주 먹는 커피, 조금 더 싸게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