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업투자자나 데이트레이딩을 하는 사람이 아니고, 직장인이 재테크를 위해 주식투자를 하는 거라면 데스크탑 PC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보다는 모바일로 주식거래를 할 것입니다. 저는 주가 차트를 크게, 자세히 볼 때만 HTS를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스마트폰앱으로 주식을 사고 팔고 차트 보고 모두 다 합니다.


주식을 사고 팔 때는 주식계좌가 개설된 증권사앱(App)을 이용하지만 차트를 보거나 간단한 기업정보를 확인할 때는 다른 증권앱을 이용합니다. 바로 카카오스탁입니다. 주식계좌가 없어도 사용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개인적으로, 증권사앱은 주식거래를 위한 온갖 기능이 들어 있지만 차트를 보고 기업정보를 확인하기에는 화면이 불편합니다.





카카오스탁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 중앙에 있는 종목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관심종목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가 관심종목은 비밀이라서 감추었습니다. 카카오만 공개하겠습니다. 카카오 종목을 클릭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여러 메뉴가 보입니다. 상단에는 호가, 차트, 체결, 일별, 거래원, 투자자 메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크게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시세, 뉴스/공시, 수익/노트, 종목정보입니다. 차트 부분에 터치를 하면 세로선이 생기고 세로선을 좌우로 움직이면 캔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가로로 눕히면 화면 전체가 차트로 바뀝니다. 차트분석(기술적 분석)을 할때 유용합니다.



종목에 관한 뉴스/공시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공시를 DART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새로 관심이 생긴 종목이 있을 때는 기업정보를 확인하려고 종목정보 메뉴도 자주 이용합니다. 종목정보 메뉴 화면은 아래 처럼 생겼습니다.



종목정보의 상세정보를 보면 기업개요, 기업현황, 재무분석, 투자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률, 부채비율, ROE, PBR, PER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카카오스탁은 정말 강력 추천하는 증권앱입니다. 혹시 이 보다 더 좋은 증권앱을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참고하겠습니다.





2017년 9월 29일까지 카카오스탁을 설치하면 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해서 사용 중이라서 1만원 상당 혜택을 누릴 수가 없네요. 1만원 상당 헤택이 무엇인가 했더니 인공지능 종목진단을 일주일간 무료로 지급하는 것이었군요. 인공지능 종목진단은 제가 이용을 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 인공지능 수급진단과 같은 서비스일까요? 하여튼 저는 이런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얼른 서두르셔서 카카오스탁 설치하시고 1만원 혜택 받아가세요. 아래 이미지나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스탁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카카오스탁 앱 설치(링크)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카카오스탁 앱 설치(링크) -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