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을 하고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단순히 은행 적금만 이용하기에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어떻게 재테크를 하고 있는지 묻거나, 좀 더 부지런한 사람은 관련 책을 여러 권 읽어보게 됩니다. 저도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서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돈을 불리는 재테크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 가능합니다. 첫째는 종잣돈 만들기이고 둘째는 투자입니다. 은행 예적금은 종잣돈 모으기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돈이 돈을 만들지는 못합니다. 은행 이자는 매우 적으니까요. 돈이 돈을 만들게 하여 돈이 불어나도록 하려면 투자를 할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투자상품에는 주식과 펀드가 있습니다.


이제 막 돈을 벌고 돈을 모으기 시작했다면, 투자에는 관심을 끊고 은행 예적금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소비습관과 돈 관리 능력을 기르고, 매달 꾸준히 적금을 하며 종잣돈을 만듭니다. 그리고 짬짬히 꾸준히 금융공부를 해야 합니다. 투자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금융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투자를 하게 되면 돈을 잃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종잣돈을 만들면서 금융공부를 함께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펀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재테크에 대해 이것 저것 공부하시다 보면 펀드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소액으로 직접 주식투자를 하면서 공부를 하는 방법은 좋습니다. 책으로만 공부하면 지루할텐데, 소액으로 직접 주식투자를 하면 흥미가 생겨서 공부를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증권계좌를 새로 개설하면 주식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해주는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이왕 주식 계좌를 만들 거라면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계좌를 만드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계좌개설에 따른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정리(링크)


주식에 관한 기초적인 것은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배울 수 있지만, 계속 바뀌는 경제, 경기상황과 주식시장, 기업이슈를 스스로 챙기기고 종목선정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를 도와줄 유용한 서비스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이벤트 중이니 운이 좋으면 100만원 당첨도 될 수 있겠네요.


주식투자노트


'주식투자노트'는 한국경제TV 주식전문가가 추천종목과 투자전략을 하루 3번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식초보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선별하여 추천합니다. 추천한 종목의 추천가/목표가/손절가 등이 수정되었을 때는 다시 알려주는 방식으로 지속적인 A/S를 제공합니다.


하루 3번 문자 내용

  • 아침 9시 : ① 오전 주식시장 추천종목, ② 오늘 주식시장 3분 정리

  • 오후 12시 : ① 오후 주식시장 추천종목, ② 투자포인트

  • 오후 4시 : ① 오늘 주식시장 정리, ② 내일 주식시장 예상




대상 고객은 '주식이 어렵다고 느끼는 분', '묻지마 투자로 마이너스이신 분'이네요. 주식으로 수월하게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모두 해당되겠네요. 현재 약 24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빈다. 수익실현을 체험한 분들도 있습니다.



51.70%, 34.83% 모두 확실히 엄청난 수익률입니다. 대부분 주식초보가 주식투자를 하면 - 34.83%, -51.70% 손실이 나는 건 일도 아닙니다. 주식투자를 했을 때 손실이 나는 가장 큰 원인은 주워들은 정보를 토대로 정보매매를 하거나 스스로 보기에 유망해 보이는 기업에 무턱대로 투자를 하기 때문입니다. '너만 알고 있어'라는 말로 시작하는 정보는 절대 믿지 마세요. 이미 모두 알고 있는 정보이거나 함정입니다.


주식투자노트는 이동통신 3사와 모두 제휴가 맺어져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매월 부가세 포함 11,000원입니다. 휴대폰 요금에 포함되어 부과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식투자노트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주식투자노트 웹사이트(링크)




아래는 주식투자노트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주식투자노트 웹사이트가 아닌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을 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응모기간은 2017년 9월 4일부터 2017년 9월 30일까지입니다. 8월 31일 코스피 마감 지수 대비 9월 29일 코스피 마감지수가 올라갈지 내려갈지 선택하고 주식투자노트 부가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벤트 페이지로 가면, 이벤트 참여와 부가서비스 가입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이벤트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포스'가 함께하길...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주식투자노트 이벤트 페이지(링크)



빌 게이츠에 이어 세계 부호 순위 2위를 차지한 주식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이 말하는 투자원칙

  • 제 1원칙 : 절대로 돈을 잃지 마라

  • 제 2원칙 : 제 1원칙을 절대로 잊지 마라


주식투자를 할 때는 절대 신중하세요. 절대로 돈을 잃지 않게 투자하세요. 단 한 번도 손실이 나지 않게 투자를 하란 말은 아닙니다. 그건 불가능합니다. 이익 가능성만을 생각하다가 손실 가능성을 잊는 실수를 하지 말라는 의미로 드린 말씀입니다. 항상 위험 관리가 첫째입니다. High Risk, High Return이 아닌 Low Risk, High Return을 쫓으세요.


모두 부~자 되세요~



※ 소문내기 활동을 하면서 해당 광고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기로 하고 포스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