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런닝맨(2018년 4월 29일)에 트와이스가 출연했다. 트와이스 나연의 애교 삼행시가 정말 화제다. 한 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영상이 탄생했다. 아주 감사하게도 스브스캐치에서 유튜브에 애교 삼행시 부분만 잘 편집하여 올려두었다. 이 글을 쓰는 시점 기준으로 조회수가 90만을 넘었다.




지난주 런닝맨에서 트와이스가 엄청난 활약(?)을 했기 때문에 오늘(2018년 5월 6일) 방송도 매우 기대를 했었다. 지난주 방송 말미에 나온 다음주 방송 예고영상에서 채영 애교가 살짝 등장을 했고 제 2차 큐트전쟁 발발이란 문구도 등장했다.



그런데... 런닝맨 트와이스 분량이 거의 통편집 되었다. 예고편에서 말한 제2차 큐트전쟁을 볼 수 없었다! 이 정도면 어벤져스 예고편을 훨씬 능가하는 낚시 아닌가? 어벤져스는 스포 예방 차원이 강했다지만 런닝맨은 뭐지? 예고편으로 톡톡히 낚시에 성공했다.



 

예고편에서 살짝 보여줬던 게임하는 장면은 화면 좌측 하단에 간략히 보여주고 쯔위가 배지 2개 분배권 획득 후 배지를 누구한테 주는지 결정하는 부분으로 넘어가 버린다. 트와이스가 이렇게까지 활약을 하여 상당한 분량을 만들어 낼 것이라 예상 못한 걸까? 트와이스 때문에 런닝맨 본방사수를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황당할 것이다. 아, 진짜 너무 아쉬움이 남는다.


트와이스 애교 삼행시 한 번 더 봐야겠다......